게임 이야기

[레트로 게임 이야기] 레트로 게임 시세조회 사이트(PriceCharting.com)

JakeS_08 2020. 11. 14. 08:13

레트로 게임은 참 재미있는 분야인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도 재미있는데다, 레트로 게임을 수집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몇몇 게임들은 가격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는 현상도 보이네요. 그러다 보니 레트로 게임을 수집하는 사람들 중에는 시세차익을 노리고 레어 게임들을 찾아다니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는 웹서핑 중에 아주 재미있는 사이트를 발견해서 공유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레트로 게임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각 기종별 상태별 북미, 일본, 유럽 버전 게임들의 시세를 낙찰 이력과 함께 조회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 사이트는 Price Charting 이라는 이름의 사이트인데요.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몇가지 게임들을 한번 조회해 볼까요? 네오지오에서 AES를 클릭해 봤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메탈슬러그를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메탈슬러그는 네오지오에서도 가격이 높은 소프트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확인해보니 정말 비싼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네요. 컴플리트가 아마 완품을 말하는것 같고, Graded Price 항목은 상태등급이 매겨질 수 있는 분류인 것 같은데요. 기록적인 낙찰 소식들은 주로 Graded Price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 슈퍼마리오 1 이 NES 버전으로 미개봉 새 상품이 출품되어 어마어마한 가격에 낙찰되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이번엔 NES 버전 슈퍼마리오를 한번 찾아볼까요?

아래 그림을 보니 완품이 134.50불, 신품이 약 323.86불 수준에서 거래되었던 것 같습니다.




분명히 억대 낙찰가격을 기록했다는 뉴스를 본 것 같은데 그 기록은 어디에 있을까요? 이곳저곳 찾아보다 Graded Price의 낙찰이력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2020년 7월 11일 11만4천불에 낙찰된 기록 보이시나요?


낙찰이력을 클릭해 보면 해당 경매 사이트로 연결되어 세부 내용 및 사진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보니 Heritage Auction 이라는 사이트로 연결되고, 아래와 같이 낙찰물품의 사진을 구경할 수 있네요. 자세히 보면 비닐포장도 깨끗한 것이 방금 전 매장에 나온 것 같은 완전한 새 제품 그대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슈퍼마리오가 낙찰된 사이트는 보유자에게 오퍼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9월14일에 15.75만불 오퍼를 넣은 사람이 있고, 16.5만불에 오퍼 넣으라는 버튼도 있는것을 보니 괜찮은 물건을 낙찰받아 가격을 올려서 팔기 편하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레트로 게임을 수집하는 분들은 지금 보유중인 게임들 중에 가격이 폭등한 게임들은 없나 궁금할 때가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 사이트에서 시세를 확인하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들 몇개 찾아보니 비싼 게임은 없네요..